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쇼핑 구매 후기

[동구밭] 세탁세제 리뷰 및 세탁 테스트 / 고체세제, 드럼, 통돌이

[동구밭] 세탁세제 리뷰 및 세탁 테스트 / 고체 세제, 드럼, 통돌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구밭의 세탁세제를 리뷰 하겠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세탁세제 다 사용하면 꼭 사보고 싶었던 제품이었어요. 이전에도 동구밭의 샴푸바, 트린트먼트바, 세안 비누, 설거지 비누 등 여러 가지 사용해봤었는데 만족감이 좋아서 세탁세제도 기대됐습니다.
세탁세제는 정착탬이 없었는데 동구밭 써보고 괜찮으면 정착해보려고요!


- 동구밭 세탁세제 -
동구밭은 계면활성제 없이 효소를 사용하여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용기도 위에 지퍼 부분만 일반쓰레기로 버리고, 본체는 종이로 분리배출해서 버리면 돼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쓰레기도 나오지 않아서 매우 좋았어요.
그리고 일반적인 액체 세제는 무겁고 계량이 어려워서 정량보다 더 많이 넣게 되어 잔류세제가 남을까 봐 헹굼을 여러 번 하게 되는데, 동구밭 고체 세제는 빨래 무게에 따라 1~2개를 사용하면 되니 너무 편리합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평소에 통돌이나 드럼 모두 사용할 때 빨래에 잔류세제가 남을까 봐 헹굼을 한 번씩 더 추가했었는데, 동구밭 고체 세제는계면활성제 없이 효소로만 구성되어 있어서 잔류세제 걱정이 없다는 것입니다.

보통 동구밭 제품네이버에서 구매했었는데 이번에는 쿠팡에서 26,100원에 구입했습니다. 배송은 하루 만에 왔습니다. 쿠팡 역시 빨라요!
그런데 쿠팡 비닐로 와서 그런지.. 박스가 저렇게 왔는데, 안에 내용물에는 이상 없어서 괜찮습니다. 가끔 쿠팡으로 물건 살 때 비 오면 저 비닐 구멍으로 물 들어가 있던데,, 종이류 시킬 땐 주의해야겠어요

 

동구밭 세탁세제 고체 70정 속옷 드럼 통돌이

COUPANG

www.coupang.com

 

 

일반적인 세탁세제는 무거운데 동구밭 세탁세제는 1 kg도 안되네요ㅠㅜ 진짜 가볍습니다!
동구밭 세탁세제는 드럼 및 일반 세탁기 모두 사용 가능하고, 3 kg 기준 1알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 흰옷 세탁 테스트 -----

세탁 테스트를 하기 위해 흰색 츄리닝 바지를 빨았습니다. 전체 빨래량이 1 kg 여서 한알 잘라서 반개 사용했습니다. 가위로 쉽게 자를 수 있었어요.

찬물을 부어보니 바로 녹기 시작해서 몇 분 뒤면 작은 가루만 남게 됩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통돌이를 사용하였고, 찬물 기본 세탁으로 헹굼 2회 하였습니다.
자 비포, 에프터를 보겠습니다.

동구밭 세탁세제 후기
동구밭 세탁세제 테스트

----- 총평 -----

일단 잔류 세제가 남지 않아 헹굼을 여러 번 할 필요가 없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매번 빨래할 때마다 세탁 세제가 무거워서 들고 넣기 번거로웠는데 간단하게 고체로 되어 있으니 편합니다. 해외여행 갈 때 챙겨가도 편할 거 같아요.

빨래 테스트에서는 비 오는 날 구정물 튄 흰 옷으로 해봤는데, 더러워진 지 오래돼서 큰 얼룩은 안 지워졌는데, 밑단 더러워진 부분은 빨래 잘됩니다. 오래된 얼룩은 애벌로 한번 지우고 하면 잘될 거 같아요. 

만족스러워요. 평소에는 동구밭 고체 세제 사용하고, 액체 세제는 작은 거 하나 사둬서 정말 필요할 때만 한두 번씩 사용하면 될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