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송 삼베실 - 쿠팡] 제로 웨이스트 샤워타월, 행주실, 수세미실

for_everything516 2022. 11. 29.

[청송 삼베실 - 쿠팡] 제로 웨이스트 샤워타월, 행주실, 수세미실

안녕하세요.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기 위해 천연재료 수세미를 사용하는데 오래 사용하지 못해서 고민하다가 이번에 직접 실을 사서 만들어 써보기로 했습니다. 쿠팡에서 구매한 청송 삼베실로 기본 코바늘 뜨기로 수세미 만들어 보았습니다.


삼베실 100 g 두 묶음 짜리 12,000원입니다. 쿠팡에서 주문했고, 제트 배송이어서 바로 하루 만에 왔습니다.

 

[청송뜨개실] 청송삼베실 100g (2볼묶음) 수세미실 행주실 샤워타올 뜨개실 제로웨이스트

COUPANG

www.coupang.com

이렇게 두 묶음으로 쿠팡 배송되었습니다.

 

 

성분에 보면 천연 삼베 100 %로 되어 있습니다. 중량은 100g이고, 굵기는 5합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안쪽에 실 시작 부분이 있습니다. 이렇게 안쪽부터 꺼내온 실로 떠야 덜 불편합니다.

받아보고 나니 생각보다도 얇은 거 같아서 두줄 합쳐서 같이 수세미를 떠봤습니다. 굳이 모양을 만들게 아니어서 기본 사각 모양으로 떠봤습니다.

처음에는 5호 바늘로 만들었는데 너무 작아서 겉에 한 줄 더 둘러서 넓혔는데도.. 생각보다 작았습니다. 뭔가 딴딴하고 느낌이 그래서 설거지용으로 안 맞을 거 같아서,

9호 바늘로 더 크게 만들어 봤습니다. 확실히 사이즈는 커서 마음에 들었는데, 너무 가벼워서? 설거지할 때는 별로 더라고요.

일단 두 개나 만들어 놔서.. 다음에 만들 때는 9호 바늘로 하되 두줄이 아니라 세네 줄 겹쳐서 만들어야 할거 같아요.

사용하는데 손에 안 익어서 불편해서 그렇지 설거지는 잘됩니다.

이게 얇은 실로 만들어져 있어서 너무 힘줘서 뜨다 보면 저렇게 한 줄씩 끊어지더라고요.

꼭 세게 하지 않아도 중간에 끊긴 부분이 있긴 합니다. 적당히 조심히 봐가면서 뜨면 될 거 같아요.

왼쪽이 5호로, 오른쪽이 9호 바늘로 뜬 겁니다. 몇일 사용해 봤더니 색이 물들었어요.

 

확실히 크기 차이가 많이 나죠? 몇 번 해보면 최적화된 사이즈랑 두께를 찾을 수 있을 거 같아요.

300x250

댓글